본문 바로가기

Language/RxJava

[RxJava] 1장. 리액티브 프로그래밍 소개

728x90

RxJava 공부 시작.

사용 교재

http://www.yes24.com/Product/Goods/45506284

 

1. Observable 클래스

Observable 클래스는 데이터의 변화가 발생하는 데이터 소스.

리액티브 프로그래밍의 시작.

2. just() 함수

Observable 클래스의 가장 단순한 선언 방법.

3. subscribe() 함수

Observable을 구독하는 함수.

Observable은 subscribe() 함수를 호출 해야 비로소 데이터를 구독자에게 발행. just()만 호출해서는 구독자에게 데이터 발행이 되지 않는다.

4. 마블 다이어 그램

http://reactivex.io/documentation/observable.html

Timeline에 따라 읽으면 된다.

중앙의 박스는 입력한 데이터의 처리 방식.

첫 번째 타임라인의 끝 파이프(|)는 Observable에서 데이터 발행을 완료하였다는 의미.

두 번째 타임라인의 끝 X는 Error가 발생했다는 의미.

중앙의 박스를 기준으로 상단에 있는 값이 처리 전의 데이터, 하단의 값이 처리 후의 데이터.

728x90